우리가 무엇이관대

찬송 299장

기도 맡은 이

성경 시편 8:1-9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 앞에 지난 2년의 여정 가운데 함께하여 주신 하나님 앞에 모든 영광을 돌릴 뿐만 아니라 우리
하나비전교회를 지난 40년 동안 함께 하여 주신 하나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감사에 대해 묵상하고자 합니다.

 첫째, 추수감사절의 대한 감사입니다. 전 다니엘 기도회 가운데 여러 강사들을 통해 대단한 은혜를 받았지만, 그 중에
지난 11월 10일에 간증하였던 김희아 집사님의 간증을 통해 2가지 의미를 생각하게 됩니다. 하나는 신체적인 약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다름질 하였다는 그 의지가 대단하였고, 또 다른 하나는 감사라는 영역입니다. 감사라는 영역은 어떤 환경이나 상황들을 뛰어넘을 수 있는 동력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줍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 앞에 환경적이고 상황적인 것들이 얼마나 많이 우리를 옥죄어 왔는지 모릅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서 많은 사람들은 포기하고 절망하고, 어떤 희망에 문도 열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수없이 많은 장애물로 인하여 더 이상 일어설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런데 참으로 감사한 것은 오늘 우리에게 주어진 표현 방법 중의 하나가 [하나님 감사합니다] 라는 일상적인 언어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 표현은 일상적인 표현 같지만 그 바탕 안에는 [여전히 하나님이 계시다,
여전히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라는 영적인 표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결국 우리를 옥죄었던 것들을 이겨낼 수 있게 합니다.

 그리하여 [하나님 감사합니다] 라는 표현은 [온 천지에 하나님이 계십니다]라는 신앙의 표현입니다. 평탄한 길이던지, 아니면 건널 수 없는 강에 버려진 것 같은 어려움이든지, 어떤 절체절명의 위기에 있다할지라도 우리들에게 [하나님은 여전히 함께 하십니다] 라는 선원은 우리를 승리의 길로 인도하게 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 시편 8편 1절의 말씀을 보면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은 나이다’ 라고 다윗이 고백합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온 땅에 계시고, 하나님의 그 영광스러움이 온 하늘을 덮었다라는 이 고백은 우리가 있는 모든 영역 가운데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고 위대한 고백입니다. 이 위대한 고백이 우리 속도원들에게도 동일하게 선포되어 어떤 어려움도 승리하는 속도원들 모두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둘째, 지난 40년 동안 하나비전교회를 향한 하나님 사랑에 대한 감사입니다. 넘어질듯 쓰러질 듯한 상황 속에서, 오뚜기처럼 일어 설수 있었던 것은 우리의 의지와 노력이 아닌 절대적인 하나님 은혜와 사랑이었습니다. 교회를 이끌어 가는 영적 지도자 담임목회자의 목회 여정을 뒤돌아 보면 원수들과 보복자들 앞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어린아이와 같았고, 전 먹이와 같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고하고 하나님은 여전히 하나님의 방법으로 여기까지 인도해 주셨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없는 자에게 허락하신 하나님의 긍훌함입니다.

 그래서 다윗은 시편 8편 4절을 통해 이렇게 고백 합니다.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 다윗은 자신의 전생애를 돌아보면 하나님 앞에 그리 사랑 받을 만한 모양새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당신의 손으로 안아 주셨습니다. 그래서 다윗은 고백합니다.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나를 생각하시나이까?’ 다윗에게 이런 겸손함이 있었기에 하나님은 다윗보다 앞서가셔서 모든 것을 가장 선하게 인도하셨습니다. 오늘 나의 생각과 배경이 괜찮아 보인다고 교만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 다윗처럼 날마다 겸손하여 하나님으로부
터 긍휼함을 받아 누리는 우리 속도원들 모두가 되길 축복합니다.

❏ 오늘 말씀을 통해 무엇을 깨닫게 되었습니까?
1. 지난 일 년 동안 베풀어주신 하나님 은혜를 기억하면서 하나님께 드릴 감사제목 함께 나눠 봅시다.

2. 지난 40년 동안 하나님이 우리교회에 허락하신 은혜를 기억하면서 우리 교회의 자랑거리를 함께 나눠 봅시다.

❏ 속회 안에 돌봄이 필요한 지체를 위해 다함께 중보기도 합니다.

❏ 담임목사님의 말씀충만, 성령충만, 능력충만을 위해 중보합니다.

❏ 헌금찬송 :370장

❏ 마침기도 : 속장 혹은 맡은

❏ 금주 속회 실천사항 나누기

– 속회예배 드리기 (현장예배 드리기)

– 특별 새벽기도& 금요전세대 기도회 영성 이어가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