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디어내는 믿음으로

찬송 325장

성경 에스라 1:1-4

9월 말씀 주제는 [결심]으로 에스라를 통해서 주시는 하나님 은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스라엘은 BC 586년도에 바벨론에멸망당하고, BC 582년까지 느브갓네살의 시위대장 느부사라단에게 초토화를 당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강력했던
바벨론도 바사 라고 하는 나라에게 BC 538년에 멸망을 당하면서 페르시아 왕 고레스는 왕이 되자마자 명령을 내립니다. 그 명령은? 바벨론 지역의 포로생활을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고국 귀환 명령이었으며, 이것으로 인하여 1차 포로 귀환으로 스룹바벨 선지자가 약 5만명을 데리고 고향으로 갔고, 2차 포로 귀한으로 에스라 선지자가
5000명을 데리고 이스라엘로 돌아갑니다. 마침내 그 포로들로 하나님의 나라가 재건축이 됩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분명히 기억해야 할 것은? 모든 고난과 절망, 낙심과 포기들이 우리를 진치다 할지라도 마지막까지 견디어 내는 그 거룩한 자를 통해서 하나님은 역사를 이루어 가십니다. 우리 속도원 모두 끝까지 견디어 내는 거룩한 믿음으로 하나님 역사에 쓰임 받는 하나님의 사람들 모두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에스라 1장 2절 말씀을 보면 무너진 예루살렘 성전과 성벽을 위하여 하나님은 놀라운 역사를 구체적으로 만들어 가십니다. “바사 왕 고레스는 말하노니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세상 모든 나라를 내게 주셨고 나에게 명령하사 유다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라 하셨나니” 이스라엘은 바벨론에 의하여 멸망당하였지만 그러나 하나님은 바벨론을 무너뜨린 바사 왕을 통하여 그 무너진 예루살렘 성벽을 다시 건축하도록 하셨습니다. 이것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당대의 최고의 권력과 세상의 많은 나라를 지배하는 페르시아의 왕의 모든 영역까지도 하나님이 다스리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펜더믹 이라는 시대적 상황 앞에 거룩한 하나님의 교회와
무너진 예배를 다시 회복한다는 것은 세상적인 눈으로 볼 때 불가능한 일처럼 보이고, 힘들어 보일 수 있지만,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도 가능케 하셨던 에스라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를 바라보고, 기대하길 축복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동일하게 오늘에도 세상을 주관하시고, 대통령을 주관하시고, 백성들을 주관하셔서 하나님의 선한 역사를 만들어 가십니다. 그 거룩한 역사에 끝까지 인내하며, 견디어 내는 거룩한 믿음으로 하나님 역사에 쓰임 받는 우리 속도원들 모두가 되길 축복합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역사는 거룩한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하여 이루어 가십니다. 그 거룩한 사람들은 상황과 현실이 믿음을 저버리게 만들고, 신앙을 포기하게 만드는 처지라 할지라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 거룩한 자리에 남아있는 자들입니다. 오늘 본문 에스라 1장 4절 말씀을 보면, “그 남아 있는 백성”이라고 말합니다. 이 사람들은 그 바벨론 땅에서 모진 환난과 고초를 견디고 살아남은 자들입니다. 이방의 신상과 우상의 지배를 받고 있는 낯선 이방지역에서도 거룩한 믿음으로 모든 고난과 고초를 겪고도 여전히 그 자리에서 믿음을 지키고 있던 자들입니다. 오늘 예배하는 속도원들의 예배자리가 참으로 중요합니다. 오늘 거룩한 그 예배를 위하여 그 동안 파도처럼 밀려와도 여전히 그 자리에 서 있었던 속도원들의 신앙적 고백이 새롭게 하나님 나라를 위해 써 내려가는 역사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가십니다. 우리 속도원 모두 끝까지 견딜 만큼의 열정과 믿음으로 거룩한 예배자 모두가 되어 에스라 말씀을 통해 하나님 나라와 예루살렘 성전이 재건축 된 것처럼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역사가 새롭게 세워나가길 축복합니다.

❏ 오늘 말씀을 통해 무엇을 깨닫게 되었습니까?
1. 하반기를 시작하면서 거룩한 신앙생활을 위해 필요한 결심 3가지를 나눠 봅시다.
2. 거룩한 가정을 세우기 위해 내게 필요한 결심 3가지를 함께 나눠 봅시다.

❏ 속회 안에 돌봄이 필요한 지체를 위해 다함께 중보기도 합니다.

❏ 담임목사님의 목회위에 성령충만, 능력충만, 말씀충만을 위해 중보 합니다.

❏ 수능 수험생을 위해 중보합니다. ❏ 헌금찬송 :336장

❏ 마침기도 : 속장 혹은 맡은

❏ 금주 속회 실천사항 나누기

– 속회예배 드리기 (현장예배 및 줌, 카톡 이용)
– 새벽기도& 금요전세대 기도회 영성 이어가기
– 목요 어머니 기도예배 드리기
– 주일 저녁 하브루타 예배 드리기
– 성경 1독 이어가기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