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비전교회 교육국은 3가지 목표를 가진다.
01
교육적 목표
02
선교적 목표
03
통합적 목표
교육적 목표
가정이 주도하는 교육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까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장 14~15절)
어릴적 가정에서 받은 교육은 평생을 지탱하는 힘이 됩니다. 교회가 생겨나면서 교회 공동체를 정의할 때도 가족 중심으로 정의했다. 교회 교육은 가정교육의 기반 위에 서 있는 것이다. 결코 분리해서 생각 할 수가없다. 다시금 가정이 주도하는 교육의 모습을 회복해야 한다. 이것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순종의 문제다. 하나님은 가정교육의 원리를 한 번도 바꾸신 적이 없다. 원리없이 회복과 부흥을 꿈꿀 수 없다.
교육목표 → 교육과정 → 교육활동
선교적 목표
복음전파의 사명을 이루는 다음세대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장 8절)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전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16장 15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마태복음 28장 19절)
선교목표 → 선교과정 → 선교활동
통합적 목표
더불어 함께 하는 공동체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세기 1장 27절)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 (베드로전서 2장 9~10절)
하나비전교회에서의 장애인 사역은 긍휼의 사역, 즉 예수님이 하셨던 것 처럼 특별한 사역이 아닌 마땅히 해야 할 사역, 그리고 구제의 사역이 아닌 선교의 사역으로 감당하였다.
통합목표 → 통합과정 → 통합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