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생활

할렐루야!
하나비전교회안에서 사랑으로 교제하기 원합니다

새가족안내

7

- 등록 : 예배실 입구에서 등록카드 작성
- 환영 : 예배 후 6층 다소홀에서 담임목사님 만남
- 심방 : 새가족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담임목사님, 담당 교역자, 속장리더, 속장, 선교회장, 전도자가 함께 동행하여 가정을 방문합니다.
- 새가족교육 : 필수과정 5주교육, 7층 세미나실
- 새가족수료식 : 5주간의 교육을 필한 새가족을 축하하는 시간입니다. 분기별로 주일에 실시합니다.
- 사역 : 하나비전교회는 1인 1사역을 원칙으로 합니다. 안내지를 참고하여 활동합니다.

양육과정안내

새가족교육 [5주]
알파코스 [연중 3회, 10주]
인카운터수양회 [1일]
포스트인카운터 [1일]
제자스쿨 [리더스쿨, 마더와이즈]

5

세례식 및 입교신청

6

본 교회 세례식은 1년 1회 부활절에만 진행됩니다.
본 교회 등록 1년 이상 된 교인이면 자격이 주어지며, 세례일시 공고에 따라 청원서를 제출하고 세례교육을 필해야 합니다. (유아세례:만5세.  아동세례:만12세.  일반세례:만13세부터)
유아세례 : 부모가 본 교회에 등록한 입교인 이어야하며, 유아는 만5세입니다.
입교식은 유아세례, 아동세례를 받고 18세이상 된 자로 세례식과 병행하여 진행됩니다.
(천주교에서 영세 받은 이는 신앙정도에 따라 담임목사의 허락 하에 입교식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축복기도

다음과 같은 경우 주일 예배시에 담임목사님의 축복기도를 받습니다.
출산 후 부모님과 아기가 첫 예배에 참석할 경우.
백일 및 첫돌을 맞이한 자녀.
군에 입대하거나 유학을 떠나는 자녀.

8

속회모임안내

07

연령별, 지역별 소그룹 모임을 ‘속회’(Class Meeting)이라 합니다.
모든 성도는 담당교역자를 통해 지정된 속회에 소속되어 모임에 참여해야 합니다.
속회안에서 교회생활 안내를 받으며, 신앙생활 및 가정의 애경사 문제는 속장과 담당교역자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받습니다.

결혼안내

본 교회는 결혼예식을 위해 절차에 따라 예배실을 개방합니다.
1 .신랑. 신부 중 한 사람은 반드시 본 교회 등록된 자이어야 합니다.
2. 신청은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는 결혼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3. 주례는 반드시 본교회 담임목사님이어야 합니다.
4. 결혼 전 반드시 담임목사님과의 만남을 필해야합니다.
5. 예식에 필요한 제반사항 및 시설사용은 교회에서 정한 기준사항에 따라야 합니다.

04

상조안내

03

장례에 관한 사항
1. 가족중에서 임종을 맞이하면 교회와 담당교역자, 셀원들에게 연락합니다.
2. 연락을 받게되면 담당목사,전도사,상조부원들이 심방하여 예배하고 장례에 대해 논의를 합니다.
3. 현직 교역자나 시무장로 및 시무 은퇴한 장로일 경우 교회장으로 합니다.
4. 장례기간 진행되는 예배는 임종예배, 입관예배, 발인예배, 하관예배, 위로예배 입니다.  (모든 예배는 교회와 상주가 합의하여 정한 시간에 드려집니다.)
5. 장례 후 3일만에 삼우제라 하여 묘소에 찾아가는데 본교회에서는 “첫성묘예배”로 드립니다.
6. 모든 장례예식이 마치면 가족이 함께 주일예배에 참석하여 인사합니다.
7. 고인의 1주기, 고인의 생일에는 교역자를 청하여 추모예배를 드려도 됩니다.

교회행정

교인증명서. 세례증명서. 추천서. 기부금납입증명서 등의 서류가 필요한 성도는 2층 행정실에서 발급받습니다.

02

온라인 헌금안내

01

농협 : 1083-17-000143 (하나비전교회)
수협 : 055-01-076594 (하나비전교회)
국민 : 900901-01-342349 (하나비전교회)
신한 : 140-007-537370 (하나비전교회)
* 통장입금시 헌금내용을 정확히 기록해주세요. ( 예 : 김하나십일조, 김하나건축, 김하나섬김 )

Scroll to Top